지금의 트로트 부흥을 일으키게 한 장본인 중 한명인 가수 현철이 별세했다는 안타까운 소식 전해 드립니다. 한동안 방송에 나오지 않았는데 오랜 기간 투병했다고 합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 드리겠습니다.
현철 마지막 가요무대
https://youtu.be/pSRd79GCdmE?si=-HxODZNvHFRTRO0Q
현철 별세 이유
2020년대부터 가요 무대와 방송 활동 대부분을 멈췄습니다. 그 이유는 뇌경색과 경추 디스크 수술 후유증으로 오랜 기간 투병을 했다고 합니다. 이런 병세 때문에 고인은 ‘KBS 전국 노래자랑’에 다수 출연하며 각별한 연을 맺은 고(故) 송해의 장례식도 함께 하지 못 할 정도로 상태가 좋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15일 밤 서울 광진구 소재 혜민병원에서 지병으로 투병 중 작고하였습니다.
현철의 프로필
현철은 1942년 대한민국 전라남도 고흥에서 태어났습니다. 본명은 강명환으로, 어려서부터 음악에 대한 남다른 열정을 보였습니다. 가난한 집안 환경 속에서도 끊임없이 노래를 부르며 꿈을 키워 나갔습니다. 그를 이끈 것은 단순한 꿈이 아닌, 음악에 대한 깊은 사랑과 열정이었습니다.
현철의 대표 히트곡
현철의 대표적인 히트곡으로는 '사랑은 나비인가봐', '정 때문에', '서울의 밤', ‘청춘을 돌려다오’,'아미새'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곡들은 당시 트로트 팬들뿐만 아니라 대중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의 음악은 한국 트로트의 황금기를 이끄는 데 큰 기여를 했습니다.
설운도, 태진아, 송대관 등 동료 가수들과 ‘트로트 가수 4대 천황’이란 수식어로 불렸습니다.
현철 근황
현철은 2010년대까지 신곡을 내며 활동했지만, 2018년 건강상의 이유로 가수 활동을 중단했다. KBS ‘가요무대’가 현철의 마지막 무대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