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배드민턴협회는 뭐하는 곳 이길래? 어떻게 일을 했기에… 어렵게 금메달 딴 선수가 기쁨을 함께 누리는 대신 불만을 제기 했을까요? 여러분도 궁금하시죠? 알려드리겠습니다.
배드민턴협회장 김택규
김택규 회장은 체육인이 아닌 동호인 출신으로 충남배드민턴협회장을 하다 2021년 제31대 대한배드민턴협회 회장에 취임했습니다. 김 회장 공식 임기는 오는 2025년 초까지라고 합니다.
배드민턴협회장 선거 공약
△배드민턴 동호인 저변 확대 및 회원관리 체계 화
△투명한 국가대표 선발 및 발전적 운영 방안 강구
△유소년 배드민턴 육 성 정책 강화
△해외 및 북한과의 경기 훈련 교류 모색 등
배드민턴협회장 취임식은
이금재 전 대한배드민턴협회장
김덕호 충청남도체육회장
맹 정호 서산시장
이연희 서산시의회 의장
김철웅 요넥스코리아 대표이사
양경석 대한배드민턴협회 조직위원장
을 비롯한 협회 임원들과 전국연맹 회장단들이 참여했다고 하네요.
문제는 위의 선거공약 중 투명한 국가대표 선발 및 발전적 운영 방안 강구이 전혀 이루어 지지 않은 느낌 입니다. 대한민국 양궁이 세계최고가 될 수 있던 비밀이 투명한 국가대표 선발과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라고 하는데, 적어도 배드민턴 협회는 그렇지 않은 것 같습니다.
특이한 사실은 김택규 회장이 대표로 있는 한빛엔지니어링이라는 회사는 LH철근누락 아파트를 감리하고 설계한 업체로 문제가 된 회사라고 합니다.
김학균 탁구 국가대표 감독
매년 탁구 경기를 볼 때 마다 저 할아버지는 누구길래 나이든 사람이 코치를 하고 있지? 라고 생각했는데 노안 인 것 같습니다.
키는 173cm, 68kg. 선수 출신이며 2022년부터 국가대표팀 감독을 맡고 있는데 유명한 선수 였나요? 주세혁 탁구 감독은 알고 있는데…
협회와 안세영 선수 사이에서 모호한 입장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당사자가 아니라서 안세영 선수 인터뷰 내용 빼고는 추가 내용을 확인하기 어렵네요. 축구, 쇼트트랙에 이어서 이번엔 배드민턴 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