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짝 놀랐습니다. 정신병원에서 왜 저런 사망 사고가 나는지 도저히 이해할 수 가 없었고, 요즘 방송에 자주 나오는 의사가 누구일까? 추측한 그 의사의 형 이었네요. 사건 개요와 해당 의사의 입장 알려드립니다.
정신과 병원 환자 사망 사건개요
지난 5월 27일 부천 유명 정신과 의사가 운영하는 병원에서 환자가 입원한 지 17일 만에 숨졌습니다. CCTV에는 배가 아프다고 말하는 환자의 손발을 직원들이 묶어놔 환자 배가 부풀고 코피를 흘리는데도 별다른 조치를 하지 않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정신병원 1인실에서 배를 움켜쥔 여성이 나가게 해달라 호소했습니다.
밤늦게까지 문을 두드리자 간호조무사와 보호사 등이 약을 먹인 뒤 여성을 침대에 묶는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코피를 흘리고 숨을 헐떡여 1시간 만에 결박은 풀어줬지만 별다른 조치 없이 방에서 나갔다고 합니다.
사인은 가성 장폐색으로 추정됐습니다.
정신과 병원측 입장
병원 측은 만성 변비 환자였고 복통 호소도 지속적으로 한 게 아니라 장 폐색을 의심하기 어려웠다고 해명했다고 합니다.
병원 측은 사고 당일 당직 의사가 호출 대기 중이었고 평소 심폐소생술 등 사고 대응 교육도 진행해 왔다며 당시 대응에 문제가 없었다고 해명했습니다
정신과 병원 환자 사망 사건 진행상황
유가족으로부터 고발장을 접수한 경찰은 의료법 위반 등으로 병원 대표원장 A씨와 직원들을 입건하고 수사에 착수했다고 합니다.
이에 부천 정신병원 유명 의사가 누구 인지 관심이 집중되었는데, 상기 처럼 해당 의사가 입장문을 내서 누군인지 밝혀졌습니다. 사건이 5월에 발생했는데 이제서야 언론에 공개되었네요.
박슬기가 언급한 갑질 연예인도 누구일지 추측은 많이 나오는데 누구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