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인으로서 가장 좋아하는 선수는 나달이지만 조코비치의 경기를 볼 때 마다 감탄을 금치 못합니다. 그의 멘탈은 정말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요. 16강 전에서 세계27위 세룬돌로를 조코비치가 꺽고 프랑스오픈 8강에 올랐습니다. 이번 승리로 메이저대회통산 370승으로 단독1위를 기록했는데요. 16강 경기 내용과 이번 승리가 어떤 의미가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또한 궁금하신 하이라이트는 아래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1.16강 경기 리뷰
조코비치는 4일 프랑스 파리의 스타드 롤랑가로스에서 끝난 프랑스오픈 남자 단식 16강전에서 프란시스코 세룬돌로(27위·아르헨티나)와 4시간39분의 풀세트 혈투를 펼친 끝에 3-2(6-1 5-7 3-6 7-5 6-3)로 이겼다.
1세트는 6-1로 가볍게 따냈다. 하지만 무려 1시간16분이 소요된 2세트에서 오른쪽 무릎에 이상이 생겼고, 결국 5-7로 세트를 내주면서 분위기가 묘해졌다. 이후 조코비치의 움직임은 눈에 띄게 둔해졌고, 결국 3세트도 3-6으로 내주고 말았다.
3세트가 끝난 뒤 불편해하던 오른쪽 무릎을 메디컬 타임을 갖고 치료한 조코비치는 4세트에서 2-2까지는 팽팽하게 맞섰다. 하지만 세룬돌로가 반대쪽으로 공략하면 제대로 뛰질 못하고 그대로 포인트를 내주는 등 불편한 모습을 계속해서 보였고, 결국 자신의 서브 게임을 브레이크 당하며 또 위기를 맞았다.
하지만 집념의 조코비치는 2-4에서 내리 3게임을 따내 순식간에 경기를 뒤집었다. 그리고 6-5에서 세룬돌로의 서브 게임을 브레이크해내며 승부를 기어코 5세트로 끌고 갔다. 그리고 5세트 4-3에서 세룬돌로의 서브 게임을 잡은 뒤 이어진 자신의 서브 게임을 지켜내며 대혈투를 마무리했다.
2. 16강 승리 의미
프랑스 오픈에서 노박 조코비치의 활약은 테니스 팬들에게 큰 관심사입니다. 이 경기는 조코비치가 메이저 대회 통산 역대 최다 370승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운 순간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조코비치가 이번 대회에서 우승할 경우, 메이저 대회 단식에서 25회 우승이라는 신기록을 세울 것으로 기대됩니다.
3.조코비치 8강 일정
조코비치의 8강 일정은 아직 구체적으로 발표되지 않았지만, 일반적으로 프랑스 오픈의 8강 경기는 대회 두 번째 주에 열립니다.
4.프랑스 오픈 시청
프랑스 오픈의 중계는 여러 방송사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한국에서는 tvN SPORTS, tvN SHOW, OLIVE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합니다. 또한,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서도 경기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5.프랑스 오픈 우승 상금
프랑스 오픈에서의 우승 상금은 상당한데, 지난해 조코비치가 우승했을 때의 상금은 약 230만 유로(한화 약 32억원)였습니다. 올해 상금도 비슷한 수준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코비치를 상대로 우리나라 정현 선수가 승리를 한적이 있습니다. 정현 선수가 다시 한번 조코비치를 이기는 장면을 꼭 봤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