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대표하는 그룹 BTS 멤버 슈가가 음주운전에 대한 사건, 사고 뉴스가 매일 반복되는 와중에 면허 취소 수준으로 만취한채 전동 킥보드를 운전하여 실망을 준 사건이 있었습니다. 소속사에서도 그 동안 윤리적인 부분을 많이 강조했다고 들었는데 안타깝네요. 관련 내용 알려드립니다.
BTS 슈가 음주운전 사건개요
지난 6일 오후 11시 27분쯤 서울 용산구 한남동 거리에서 음주 상태로 전동 스쿠터를 타다가 혼자 넘어진 채로 발견됐다.
경찰의 음주 측정 결과 슈가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0.08% 이상) 수준이었고, 이에 경찰은 면허 취소를 위한 행정처분 절차에 돌입함
슈가 음주운전 전동 스쿠터 VS 전동 킥보드
슈가가 탄 전동 스쿠터는 외관상 전동 킥보드와 큰 차이는 없지만 사람이 앉을 수 있는 안장이 추가된 모델인 것으로 전동 킥보드가 아니라 전동 스쿠터 입니다.
BTS 슈가 음주운전 병무청 입장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규정 제8조 제3항에 따르면 사회복무요원은 항상 복장과 용모를 단정히 하고 품위를 유지해야 한다.
그러나 병무청은 이는 근무 중에 업무와 연관성이 있을 때 적용되는 규정이고 슈가의 음주운전은 근무 시간 외에 발생한 일이므로 규정 위반에 해당하지는 않는다고 설명했다.
그렇기 때문에 경찰 조사에 따른 법적 처벌 외에 병무청이나 복무 기관 차원의 별도 징계나 제재는 없을 것이라고 관계자는 말했다.
여러분 생각은 어떤가요? 김호중에 이어서 또 나쁜 선례를 남길 것 같네요.
반응형